1. 혼자보다는 여럿이 좋다!
즐거움 두 배, 정보 두 배!
4060 여행족이라면 혼자보다는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여행 계획을 세우는 과정부터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까지 서로 협력하며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.
2. '시간'을 적극 활용하기
주말 붐비는 곳은 피하고 저렴하게
은퇴 후 여행을 계획한다면 '시간'이라는 가장 큰 장점을 활용하세요. 주말 대신 평일에 '자연휴양림' 투어를 떠나거나, '얼리버드 예약'이나 '땡처리 항공권'을 노려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.
3. 자유여행에도 '투어' 상품은 필수!
체험도 풍부하게
원데이 투어나 시티투어 상품을 활용하면 체험의 묘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. 국내 지자체 시티투어나 해외 원데이 투어 상품을 통해 다양한 곳을 방문하고 현지 사람들과 교류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.
4. 구글 지도 적극 활용!
숙소 검색부터 현지 정보까지
야놀자, 호텔스컴바인 등 여러 숙소 예약 플랫폼에서 숙소를 고른 후 구글 지도에서 검색해보세요. 다양한 플랫폼의 가격 비교부터 실사용 리뷰 확인, 화장실 사진 확인까지 가능합니다. 해외여행 시에는 구글 지도의 내비게이션과 스트리트뷰 기능도 활용하세요.
5. 앱과 친해지기
여행 준비부터 정보까지 한 번에
여행 플랫폼 (KLOOK, 와그, 마이리얼트립, KKday 등), 항공권 예약 앱 (skyscanner, playwings, 와이페이모어, 땡처리닷컴, 인터파크 투어, 항공사 자사앱 등), 음식점 정보 앱 (트립어드바이저, 다이닝코드 등)을 활용하면 여행 준비부터 현지 정보까지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.
6. 여행 정보는 커뮤니티에서!
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후기를 참고하세요
포털사이트에서 '가고 싶은 지역 + 네이버 카페'라고 검색하여 이용자가 많은 카페에 가입하세요. 숙소, 볼거리, 식사, 쇼핑까지 다양한 정보와 예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7. 체력 안배하기!
여행 일정과 체력 수준에 맞춰 계획하세요
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는 자신의 체력 수준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5박 6일 여행이라면 3일은 체험형 여행 코스를 구성하고 2일은 휴식을 취하는 등 체력을 고려한 계획을 세우세요. 남미, 실크로드 등 체력이 많이 필요한 여행지는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여 체력을 단련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